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버 잇섭 만난 애플 팀쿡 "나도 오타쿠고 너드...한국 고객 사랑해"

by viewpoint1 2025. 9. 15.
반응형

유튜버 잇섭과 만나 한국 시장 극찬한 애플 팀쿡 CEO.

유튜버 잇섭 만난 팀쿡, 한국 극찬…"한국에 애플페이 도입 굉장히 뜻깊다"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이 국내 대표 테크 유튜버 잇섭과 만나 한국 고객과 시장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쿡 CEO는 한국의 창의적 인재들이 애플 제품을 사랑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약속도 했습니다.

지난 13일 잇섭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인터뷰에서 쿡 CEO는 "한국 시장이 매우 활기차다고 생각한다. 한국 고객을 사랑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그는 "'나의 찾기'를 한국에 선보이게 돼 정말 기뻤다. 새 애플스토어를 계속 열 수 있었던 것도 큰 기쁨이다. 애플페이를 도입할 수 있던 것도 굉장히 뜻깊다"며 "전 세계 어디서나 드리는 경험을 한국 고객에게도 똑같이 제공하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IT강국인 한국에 대해선 "한국 시장에는 많은 창의적인 사람이 있다. 창의적인 사람은 애플 제품을 좋아한다. 그래서 한국 고객을 더 잘 모시고 싶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것을 한국에 가져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또 쿡 CEO는 국내 테크 분야 팬들에대해선  "나도 오타쿠고 너드다. 지금은 어느 때보다도 '테크 덕후'로 산다는 게 멋진 시대"라며 "여러 기술 발전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지금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한편 애플은 이번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역대 가장 얇고 가벼운 '아이폰 에어'와 카메라 성능을 강화한 '아이폰17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물론 평가는 엇갈립니다. AI 기능에 있어서 계속 뒤처지고 있는 데다 별다른 혁신을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이죠 . 쿡 CEO는 "아이폰17 시리즈는 서로 다른 고객 유형과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준비했다"며 "아이폰 에어는 얇고 가볍지만 프로급 성능과 내구성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고, 프로 모델은 가장 '프로다운 경험'을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